여행/인도네시아 이야기

1 June07 "WAISAK"/부처님 오신날 축제행사

大坤 2007. 6. 26. 12:27

와이삭 (Waisak) 축제...부처님오신날의 불교 축제 행사다.

음력으로 4월15일(보름날)행사인데 금년에는 16일 6월1일에 행사를 했다....

부처님 탄생과 성도와 열반의 정신을 기리는 행사로 전체국민의 90%이상이 모슬렘인 이 나라에서

대통령과 영부인도 참석하는 행사이다....

모슬렘의 명절은 물론 불교 기독교는 물론 공자님의 탄생일도 공휴일이라고 들었다.

그리고 행사장은 보루부두루 사원에서 밤에 행하며 낮동안에는 약 4km떨어진 믄둣사원에서 행한다.

 믄둣 사원과 보로부두루 사원의 갈림길 삼거리 로타리에는 교통경찰이 나와 차량 통행 금지하고 인력거 (빼짜)가 기다리고 있었다 

 

이나라 대통령 얼굴과 스투파 문양이 그려진 현수막이 걸려있다.... 

 

믄둣 사원에는 불단이 세워져 있고 법회가 진행되고 있었다... 

 

 

불단을 채리고 야단법석(野壇法席)이 이루진 자리에는 인파로 가득하다 

사원안에 있는 크다란 보리수 나무에서 내려온 뿌리가 줄기처럼 내려와 있다....

이 나무가 보리수 나무 이다 , 영어로는 Banyan tree   ,이 수종은 히말라야 저지대의 야생으로,

지금은 인도전역과 기타 열대지방에 많이 식재(植栽)되어져 있다

야외법당 부처님 뒤면에는 믄둣사원의 한측 면이 보인다 Candi Mundut(짠디 믄둣) 짠디는사원이란 뜻 

 

 

 겨우 행사장 앞쪽으로 자리를 옮겼다. 앞 자리의 모습

 

 

 간절히 기도하고 있는 모습....나모 부다야~

 전국에서 관광 여행사를 통해 참석한 불자들의 텐트로 믄둣사원 주변을 둘러싸고 있었다

 믄둣 사원 입구 계단은 출입을 통제하여 이번 기회에는 올라가지  않았다